SM Culture Universe의 핵심 세계관인 광야(KWANGYA)를 F&B를 비롯한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비즈니스로 확장하기 위한 브랜드 전략 프로젝트입니다. 프리퍼드는 광야를 복합 컬처 브랜드로 진화시킬 수 있도록 아이덴티티 및 경험 전략을 정립했습니다.
KOZ엔터테인먼트의 첫 번째 글로벌 보이 그룹 보이넥스트도어(BOYNEXTDOOR)의 런칭을 앞두고, 글로벌 시장에서 아티스트의 고유한 정체성과 매력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브랜드 전략을 수립한 프로젝트입니다. 프리퍼드는 브랜드 표현 전략부터 컨셉, 네이밍까지 전방위적인 브랜드 개발을 수행했습니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의 신규 클린 뷰티 브랜드 비비드로우(vividraw)의 성공적인 시장 진입을 위해, 프리퍼드는 브랜드 정체성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소비자에게 강렬하게 인식될 수 있는 브랜드 런칭 메시지 전략과 세일즈 태그라인을 개발했습니다.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 속에서 LG유플러스의 홈상품 브랜드가 지속적인 시장 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도록, 프리퍼드는 브랜드 변경을 포함한 전략적 브랜드 운영 방향을 수립하고 실행 가능성을 검토한 프로젝트입니다.
글로벌 시장에서 빠르게 확산하고 있는 불닭(BULDAK) 브랜드 인지도를 바탕으로, 프리퍼드는 브랜드의 독창성과 매력을 일관되게 전달하기 위한 글로벌 버벌 아이덴티티 전략을 수립했습니다. 이를 통해 삼양식품은 불닭 브랜드를 단순한 제품을 넘어 하나의 글로벌 문화 아이콘으로 성장시킬 수 있는 브랜드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의 대표 브랜드 닥터지(Dr.G)는 제품력과 판매 실적에 비해 브랜드 자산과 이미지 측면에서 명확성이 부족했습니다. 프리퍼드는 닥터지가 소비자에게 보다 선명하게 인식되고, 지속적으로 신뢰받는 브랜드로 도약할 수 있도록 브랜드 아이덴티티 재정립 및 포트폴리오 전략을 수립했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의 신규 사업인 BMTS(Battery Management Total Solution)의 글로벌 확장을 위해, 브랜드 아이덴티티부터 네이밍, 로고, 명명체계, 그리고 실제 비즈니스 제안 전략까지 전방위적으로 수행한 프로젝트입니다. BMTS는 배터리 제조를 넘어서는 LG에너지솔루션의 차세대 성장 비전으로, 이에 걸맞은 브랜드 정립이 핵심 과제였습니다.
현대자동차가 최초로 선보인 세단형 전기차 아이오닉6(IONIQ 6)의 차별화된 디자인과 지속가능한 기술 가치를 글로벌 시장에 감각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프리퍼드는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스토리 전략을 수립하고, 브랜드의 정체성과 감성적 연결을 극대화할 수 있는 브랜드 스토리 콘텐츠를 개발했습니다.
글로벌 시장에서 빠르게 성장 중인 비비고(bibigo) 브랜드의 일관된 디지털 브랜딩을 위해, 국가별 디지털 접점 진단 및 글로벌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가이드라인을 수립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비비고는 전 세계 소비자에게 보다 통합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체계를 마련했습니다.
현대자동차의 UAM(Urban Air Mobility) 사업 본격화에 따라, 프리퍼드는 신규 브랜드 슈퍼널(Supernal)의 비전과 가치를 다양한 이해관계자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한 브랜드 스토리북을 기획 및 제작했습니다. 이 콘텐츠는 단순한 브랜드 소개를 넘어, 사업의 방향성과 정체성을 설득력 있게 전달하는 핵심 커뮤니케이션 도구로 활용되었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은 이차전지 생산의 핵심 거점인 오창공장의 명칭을 미래 지향적으로 재정의하여, 내부 임직원의 자긍심을 높이고 외부 이해관계자에게도 혁신적인 이미지를 전달하고자 했습니다. 프리퍼드는 이에 부합하는 글로벌 브랜드 네임을 개발하는 프로젝트를 수행했습니다.
현대자동차의 대표 세단인 쏘나타가 새로운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런칭함에 따라, 해당 모델만의 감각적 매력과 차별적 가치를 글로벌 시장에 강렬하게 각인시킬 수 있는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략이 필요했습니다. 프리퍼드는 브랜드 표현 전략 수립을 시작으로, 브랜드 내러티브와 글로벌 태그라인 ‘Absolute Sensation’을 개발하였습니다.
아워홈이 중요 사업장 대상 급식사업 수주 경쟁에서 브랜드 기반의 차별화를 실현할 수 있도록, 수요자 중심의 인사이트 분석부터 제안서 콘텐츠 개발 및 제안 전략 리딩까지 전 과정을 수행했습니다. 이를 통해 단순 가격 경쟁이 아닌 브랜드 가치를 중심으로 한 제안 프레임워크를 구축하였습니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은 인재 양성을 추구하는 교육기업 크레버스(CREVERSE)의 비전과 철학을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기업 브랜드부터 하위 브랜드까지 일관된 커뮤니케이션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브랜드 플레이북을 기획하고 콘텐츠를 개발했습니다.
감각적인 글로벌 프래그런스 브랜드를 국내에 유통해온 아로마코(AROMACO)가 자체 PB 브랜드를 기반으로 한 종합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의 확장을 추진함에 따라, 브랜드 아이덴티티 정립부터 슬로건 개발, 브랜드 경험 전략, 디자인 리뉴얼까지 전방위적인 브랜드 전략 수립을 수행했습니다.
유아 대상 놀이 및 체육 교육 브랜드 트니트니가 백화점 문화센터 중심의 기존 사업 모델에서 벗어나 직영점 런칭을 통해 사업 확장과 브랜드 독립성 확보를 추진함에 따라, 프리퍼드는 새로운 브랜드 전략 수립 및 브랜드 구조 정리를 통해 직영점 비즈니스의 브랜드 경쟁력 강화를 지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