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Challenge
불닭은 전 세계적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었지만, 국가별 커뮤니케이션 메시지와 브랜드 표현이 분산되어 있어 일관된 브랜드 이미지 구축에 한계가 있었습니다. 글로벌 브랜드로서 소비자와 정서적으로 연결될 수 있는 메시지 전략이 필요했으며, 현지 시장별 특성도 유연하게 반영할 수 있는 정교한 언어 전략이 요구되었습니다.
The Solution
프리퍼드는 불닭의 강렬한 브랜드 정체성을 글로벌 시장에서 일관되게 전달하기 위해 글로벌 버벌 아이덴티티 전략을 수립했습니다. 핵심 메시지를 응축한 글로벌 대표 슬로건 "Spice Breaker"를 개발하고, 미국, 중국 등 6개 주요 국가 시장별로 소비자 인사이트에 기반한 키 메시지를 설계하였습니다. 또한 브랜드의 세계관과 철학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불닭 브랜드 대표 스토리를 개발하여, 각국의 커뮤니케이션 접점에서 일관되고 감성적으로 연결되는 글로벌 브랜드 언어 기반을 구축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