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fied Vision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은 인재 양성을 추구하는 교육기업 크레버스(CREVERSE)의 비전과 철학을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기업 브랜드부터 하위 브랜드까지 일관된 커뮤니케이션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브랜드 플레이북을 기획하고 콘텐츠를 개발했습니다.

Client

크레버스

Industry

Education

Service

#크레버스

Internal Branding

Re Branding

Duration

4 Weeks

The Challenge

크레버스는 기업 미션과 영역별 대표 브랜드를 기반으로 다양한 교육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었으나, 각 브랜드 간 커뮤니케이션 방식에 차이가 있어 통합적 브랜드 이미지 형성에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특히 기업 차원의 철학과 하위 브랜드 활동 간의 연결성 부족은 브랜드 자산의 일관성과 차별성을 약화시키는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었습니다. 따라서 기업 철학을 중심으로 브랜드 전체를 통합적으로 정리하고 체계화할 수 있는 브랜드 도구가 필요한 상황이었습니다.

The Solution

프리퍼드는 크레버스의 기업 미션, 브랜드 철학, 커뮤니케이션 방향성을 기반으로, 기업 브랜드 및 대표/하위 브랜드 간의 역할과 표현 원칙을 일관되게 정리한 브랜드 플레이북을 기획했습니다. 이를 통해 각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이 크레버스라는 하나의 브랜드 체계 아래 유기적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구성하고, 전사 구성원은 물론 외부 파트너와도 공유 가능한 브랜드 기준과 언어를 마련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크레버스는 교육 산업 내에서 명확하고 차별적인 브랜드 자산 구축의 기반을 확보하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