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solute Sensation

현대자동차의 대표 세단인 쏘나타가 새로운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런칭함에 따라, 해당 모델만의 감각적 매력과 차별적 가치를 글로벌 시장에 강렬하게 각인시킬 수 있는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략이 필요했습니다. 프리퍼드는 브랜드 표현 전략 수립을 시작으로, 브랜드 내러티브와 글로벌 태그라인 ‘Absolute Sensation’을 개발하였습니다.

Client

현대자동차

Industry

Mobility

Service

#쏘나타

Re Branding

Duration

10 Weeks

The Challenge

쏘나타는 오랜 시간 현대자동차 대표 세단의 자리를 지켜웠지만 SUV 중심의 시장 변화와 함께 세단 시장의 정체기가 이어지고 있었습니다. 페이스리프트를 통해 브랜드가 다시 한번 전달하고자 했던 가치들을 반영하여, 감성적·철학적 의미를 담은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이 요구되었습니다. 특히 글로벌 시장에서 신선하고 인상적인 메시지로 소비자와의 감정적 연결을 이끌어내는 것이 핵심 과제였습니다.

The Solution

프리퍼드는 쏘나타의 브랜드 유산과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디자인 정체성을 통합적으로 분석하여 브랜드가 전달해야 할 핵심 정서를 정리한 브랜드 표현 전략 및 내러티브 구조를 수립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글로벌 소비자에게 직관적이면서도 감각적으로 전달될 수 있는 태그라인 ‘Absolute Sensation’을 개발하였으며, 이는 쏘나타가 선사하는 압도적인 감각적 경험과 궁극의 진화를 상징적으로 표현하는 메시지로 활용되었습니다.